본문 바로가기

창업과정

돈못버는 백수에서 사장님되기? 뭐부터 해야하지...

2019년 내 나이 벌써 29...

세월이 왜 이렇게 빠른지 대학을 졸업하고 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벌써 30이 코앞이다...

취업을 못했던것은 아니지만 계약이 끝나면 다른 직장으로 옮겨 다녀야 했고

작년 이맘때 어깨가 심하게 다쳐 직장도 그만두어야 했다...

재활과 함께 간단한 아르바이트만 하다 어느새 1년이 지나버리고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다고 느껴지는 지금 내 나이 30을 바라보고 있다..ㅠ

다쳐서 쉬는동안 책을 읽으며 경제서적을 통해 자본주의를 알게 되고 무지하게 살아왔던 나 자신에 대한 회의감이 밀려옴과 동시에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다고 생각이 들어 창업, 주식, 블로그, 유튜브 모두 도전하기로 맘을 먹었다.

매일 게임만 할 수는 없다. 이젠 결혼도, 독립도 하고싶기 때문이다!!

그럼 돈못버는 백수에서 사장님이 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까?

 

가장먼저 내가 하고싶은하고 싶은 일이 어떤 일인지 정하는 작이 필요하다. 만약 아직도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 수 없다면 조급함을 버리고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나 또한 책을 읽으며 취업이 아닌 창업을 처음으로 생각하게 된 경우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해서 장사인지 영업인지 오프라인에서 할 것인지 온라인에서 할 것인지를 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에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것은 온라인쇼핑몰 이었다. 네이버 스토어팜, 쿠팡, 11번가, 카카오스토리, 옥션 등의 대형몰에서 내 물건을 파는 것이다.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현실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이기 때문에 결정하게 되었다.

 

근데... 뭐부터 해야하지..?

처음부터 난관에 봉착했다. 막막하다... 하고는 싶은데 뭐부터 해야 할지 전혀 감이 안 잡히고 주변에 물어볼 사람 하나 없다. 짜증 나고 시작하기 전부터 하기 싫어지는 강력한 욕구가 치솟아 오른다... 아무것도 안 하고 있지만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기 싫다... (그래서 지금 이모양인가..?)

귀차니즘이 만렙인 나이기 때문에 매일 게임방송만 찾아보던 유튜브로 찾아보기 시작한다. 생각보다 창업과 관련된, 돈과 관련된 주제로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았고 정보 또한 넘쳐났다. 천천히 하나씩 따라 해 보기로 했다.

 

#백수탈출을 위해 가장 먼저 내가 해야 할 것은 개인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었다. 중고거래 1~2번을 제외하고 온라인에서 제대로 물건을 팔려면 내 사업장이 필요하다. 그럼 사업자등록만 하면 사장이 되는 것일까? 사장되기가 이렇게 간단한 건가??

 

그렇다! 매우 간단한 일이었다.

 

다만 돈은 못 벌면 사장님이 아닌 사장 놈이 되는 것이다. 사업자등록을 하고 물건을 만든 후 고객들에게 팔면 집에서 뒹굴거리는 백수가 아닌 사장님이 될 수 있다. 이렇게 보면 매우 간단할 것 같지만 그 과정은 그렇지 않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앞으로 직접 하나씩 해보면서 구체적인 방법과 문제점들을 매일매일 적어보도록 하겠다!!!

 

그렇다면 사업자등록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그 방법과 절차에 대해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