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추천

[책 리뷰 #2] 유수진 - 부자언니 부자특강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자산관리사 유수진 누나의 '부자 언니 부자특강'이다.

더 지니어스 라는 예능프로에서 처음 알게 되어 이때부터 팬이 되었다ㅎㅎ

더 지니어스에서의 활약은 없었다...

다만 본인의 분야에서만큼은 엄청난 내공을 가진 분이셨기에 책, TV, 라디오, 개인방송까지 챙겨보게 되었는데 정말 자산관리에 큰 도움을 받아서 공유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이분이 쓴 책은 총 3권이다.

 

1권 '부자 언니 부자특강' (동기부여)

2권 '부자 언니 부자 연습' (방법)

3권 '부자 언니 1억 만들기' (실행)

 

책마다의 핵심 키워드를 써봤다. 동기부여-> 방법-> 실행 순서대로 보시면 정말 좋다.

(마지막권은 내용이 너무 짧다... 반이 다이어리..ㅠ)

책 가격은 12,000원 정도면 인터넷에서 살 수 있다.

 

이제 책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자

첫 번째 책인 '부자 언니 부자특강'에서는 주로 자산관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주된 내용이다.

우리가 월급을 받고 생활하다 보면 어느새 월급님은 자취를 감추신다.

이 동해 번쩍 서해 번쩍하는 월급님을 떠나지 않도록 붙잡을 방법이 있긴 한 것일까?

월급 170~200의 평범한 사람들부터 수십억 자산가들까지

각자의 상황에 맞게 돈 모으기, 굴리기 방법을 알려주신다.

돈 관리하는 방법이나 생각이 나의 방식과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서 불편함 없이 잘 따라 할 수 있었다 그 결과 통장에 돈이 모이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ㅎㅎ

책 내용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

책에서 추천하는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총 5부작)를 보시길 바란다.

유튜브에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0LYMTsj_eqc&list=PLlvLEsfdTLaJzeSD-O_JNHXmFH2wBawJF

난 만화와 애니를 좋아하고 마블이라면 환장하는 '다큐멘터리'라고는 본적이 거~~ 의 없는 사람이지만 돈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나도 아직까지 시간이 날 때마다 계속 보고 있다ㅎㅎ

내용을 간단히 말씀드리면 돈에 대한 개념을 새로 재정립할 수 있고 우리가 사는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경제공부를 막 시작하셨다면 흥미를 느끼실 것이다.

 

지금까진 단순히 "그냥 돈은 많으면 좋은 거지~"라고만 생각하고 자본주의가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 보질 않았다.

별 관심도 없고 머리 아파 보였기 때문이다.

이젠 먹고살아야 하니 지금이라도 스스로 책을 펴고 영상을 봐가며 공부를 하기 시작했으니 다행인가?

(이래서 어른들이 그렇게 책 읽어라 한 건가 싶다...)

 

아무튼 이분은 지금 자산관리사를 은퇴하시고 가정생활에 집중을 하시는 듯 하지만 여전히 활동을 엄청나게 많이 하신다. ㄷㄷ;;; 본인 때문에 재테크를 시작한 사람들을 내버려 둘 수없다고 자꾸 무리를 하신다ㅠ3ㅠ

이렇게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니 우리는 좋은 것 아닌가?

책뿐만 아니라 팟캐스트, 유튜브, TV 등 많은 곳에서 만날 수 있으니 아직 자산관리가 미숙하신 분들은 찾아보시길 권한다.

 

자산관리 이야기가 나왔으니 다음 글에는 내가 현재 어떻게 자산관리를 하고 있는지 알려드려야겠다ㅎㅎ

엑셀로 가계부 쓰는 법과 좋은 앱을 추천해 드리겠다.